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유럽 이야기/유럽산 주류

베일리스(Baileys) 크림 리큐르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레시피

by stanojeka 2021. 3. 20.

홈메이드 베일리스 (Baileys Irish Cream) 레시피 

아이리쉬 위스키에 크림을 넣은 달달하고 맛있는 크림 리큐르 베일리스를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다고? 너무 있다 ! 프랑스의 가장 큰 레시피 사이트 마르미통(marmitton.org)에서 찾아낸 초간단 홈메이드 베일리스 만들기.   

 

 

 © Ruth and Dave via Flickr

베일리스(Baileys)

스코틀랜드 위스키의 명성에 비하면 아무래도 밀리는 감이 없지 않는 아일랜드산 위스키의 자존심을 세워주는, 아이리쉬 위스키에 크림을 넣은 달콤한 맛으로 승부하는 크림 리큐르 베일리스. 흑맥주 기네스와 함께 아일랜드 출신 술로는 말그대로 넘사벽의 인지도를 자랑하는 존재다. 얼음만 달랑 넣어 마시거나 우유에 섞기만해도 정말 맛있게 즐길 수 있고 다양한 칵테일에 넣기에도 좋은 술이지만 아예 한 병을 사기에는 살짝 부담스럽다면, 집에 있는 저렴이 위스키와 간단한 재료들로 홈메이드 버전을 너무 쉽게 만들 수 있다. 아래 비율만 잘 맞추면 3분 만에 시판 제품보다 훌륭한 맛을 자랑하는 베일리스를 만날 수 있음을 보장한다 ! 대신 유제품과 계란이 들어간 버전이니 웬만하면 한번에 마실 만큼만 만들고 냉장고에서라도 반나절 이상 보관은 하지 말도록 하시길. 

 

베일리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여기서 ! 

https://fastuces.tistory.com/237

 

베일리스(Baileys Irish Cream) 특징, 가격대, 칼로리, 보관법, 유통기간

베일리스(Baileys Irish Cream) 최초의 크림 베이스 리큐르로 매년 세계 리큐르 판매 1위를 기록하는 달콤하고 고소한 술 베일리스. 아이리시 위스키에 크림과 초콜렛을 넣은 만큼 술알못도 즐겨 마

fastuces.tistory.com

 

홈메이드 베일리스 레시피 

재료 

두 잔 기준 

 

위스키 25 cl 
원칙적으로는 아일랜드산 아이리쉬 위스키를 넣어야 하지만 집에 있는 아무 위스키나 써도 너무 괜찮다. 맥켈란처럼 쓸데없이 너무 고급진 싱글 몰트 위스키는 온 더 락으로 즐기시고 부담스럽지 않은 저렴이들을 활용해보시길 !    

 

계란 노른자 2 개 

 

설탕 80 g
원래 레시피 기준 설탕양은 100 g이지만 개인적으로는 80 g을 추천한다. 

 

베이킹용 바닐라 슈가 15 g

 

무설탕 카카오 가루 테이블 스푼 하나 분량 

 

인스턴트 커피 가루 티스푼 하나 분량 

 

생크림 50 cl 

 

만들기 

1. 작은 볼에 계란 노른자와 설탕을 넣고 설탕이 녹을 때까지 거품기로 잘 섞는다. 

2. 바닐라 슈가 > 카카오 가루 > 인스턴트커피 순서로 넣고 가루류가 녹을 때까지 인내심을 동원해 충분히 저어준다. 

3. 분량의 위스키를 넣고 다시 한번 잘 저어주면 완성이다. 

4. 약 30분간 냉장고에 넣어둔 후 차갑게 서빙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