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유럽 이야기/초간단 디저트, 베이킹 레시피

염소치즈(고트 /쉐브르) 혹은 페타 치즈 활용 레시피 : 초간단 애호박 치즈 케이크 만들기

by stanojeka 2021. 3. 5.

염소치즈 (고트/쉐브르) 혹은 페타 치즈 케이크 만들기 

녹이면 훨씬 더 맛있는 염소치즈 가지고 따끈따끈한 케이크를 만들어보자. 노릇노릇하게 볶은 애호박의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잣이 염소치즈 특유의 맛을 강조해줘서 좋고, 말도 안 되게 쉬워서 더 좋다 ! 염소 치즈를 구하기 힘들다면 역시 양, 염소젖으로 만든 그리스산 페타 치즈를 넣어도 된다. 

 

 

 

염소 (고트/쉐브르) 치즈, 페타 치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여기서 ! 

https://fastuces.tistory.com/121 

 

염소(고트 / 쉐브르) 치즈 종류, 먹는 법, 칼로리, 보관법 + 활용 레시피

엄청나게 다양한 모양과 종류 그리고 독특한 맛으로 승부하는 염소(고트/쉐브르) 치즈, 알고 먹으면 더 맛있다 ! 염소 (고트) 치즈 프랑스어로 염소를 뜻하는 '쉐브르(chèvre)'라는 이름으로도 불

fastuces.tistory.com

https://fastuces.tistory.com/20

 

페타 치즈 먹는 법, 영양 성분, 보관법 : 알고 먹는 그리스 치즈

햇살을 가득 담은 건강한 지중해식의 대표 주자, 그리스 식단에서 빠질 수 없는 페타 치즈를 알아보자 ! 아무 데나 쉽게 '국민'을 가져다 붙이는 걸 선호하지 않아도, 페타 (φέτα) 치즈는 자타가

fastuces.tistory.com

따뜻하게 데워진 염소 치즈가 토스트 위에 올려져 샐러드와 함께 서빙되는 '쉐브르 쇼(chèvre chaud, 직역하면 그냥 '뜨거운 염소')'는 파리의 그 많고 많은 까페 메뉴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름. 청포도와 함께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녹이면 더 맛있어지는 염소 치즈의 진가를 제대로 느껴볼 수 있어서 프랑스인들이 사랑하는 친근한 전체 요리 혹은 가벼운 점심 메뉴로 통하는 쉐브르 쇼와 비슷한 염소 치즈 케이크를 만들어보자. 원래 버전은 염소 치즈가 들어가지만 페타 치즈를 넣어도 염소 버전 저리 가라 할 정도로 만족스러운 맛이 난다. 염소 치즈가 없다면 산양과 염소젖으로 만든 체다 치즈를 활용해보시길 !  

 

 

재료 

약 4인분 

염소 치즈 혹은 페타 치즈 200 g 
염소 치즈는 사진처럼 길쭉한 원통 모양의 뷰쉬(bûche) 타입을 추천하지만 스프레드형도 사용 가능 !  

 

박력분 180 g + 베이킹파우더 10 g

 

잣 g 

 

애호박 1 개 

 

우유 100 ml

 

계란 3 개 

 

올리브 오일 테이블 스푼 3 개 분량 

 

소금, 후추 약간 

 

 

만들기

1. 애호박은 얇게 링썰기해서 올리브 오일 테이블 스푼 2 개 분량을 두른 팬에 올려 중강 불에서 노릇노릇하게 구워준다. 간이 딱 맞는다 싶게 소금, 후추를 넣어줄 것 ! 

2. 잣은 기름기 없는 팬에 올려 역시 노릇노릇하게 중강 불에서 구운 후 대기, 이 시점에서 오븐은 185도로 예열해둔다. 

3. 큰 볼에 박력분, 베이킹파우더와 계란 3개를 넣고 분량의 우유를 천천히 부으면서 뭉치는 곳 없이 잘 섞어준다. 

4. 작은 큐브로 자른 염소 혹은 페타 치즈, 애호박과 잣을 넣어준 후 티스푼 반 개 분량의 소금을 넣고 또 열심히 섞어주면 이미 거의 완성 !    

5. 남겨둔 올리브 오일 테이블 스푼 하나 분량을 파운드케이크 틀 안쪽에 발라준 후 반죽 투척. 

6. 예열해둔 오븐에서 약 40분간 구워내면 완성! 

 

프랑스 스타일로 샐러드를 곁들여서 식사 대용으로 먹어도 좋고 출출한 오후의 특별한 간식으로도 너무 좋다. 기분 좋게 녹은 염소 / 페타 치즈가 박혀있는 따끈따끈한 파운드케이크를 먹는 작은 행복을 어서 만끽해보시길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