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유럽 이야기/초간단 디저트, 베이킹 레시피

노버터 노밀가루 다이어트 베이킹 : 너무 친절한 블루베리 치즈 케이크 (feat. 아이슬란딕 요거트 스키르)

by stanojeka 2021. 1. 30.

그릭 요거트보다 훨씬 꾸덕꾸덕한 제형을 가진 치즈 같은 아이슬란딕 요거트 스키르와 함께 다이어터를 위한 저칼로리 고단백 블루베리 치즈 케이크 만들어 먹자 ! 한국에서도 국내 브랜드 룩트(Lukt) 제품을 통해 스키르를 쉽게 만날 수 있다 !    

아이슬란딕 요거트 스키르가 뭐냐고? 그릭 요거트보다 칼로리는 낮고 제형은 훨씬 컴팩트한 치즈와 요거트 사이의 유제품. 자세한 정보는 여기서 ! 아직 한국 대부분의 마트에서 파는 건 아닌 것 같지만 앞서 말한 것처럼 스키르를 만드는 국내 브랜드도 있다.   

https://fastuces.tistory.com/145

 

아이슬란딕 요거트 스키르(Skyr) : 영양성분, 칼로리, 그릭 요거트와의 차이점, 활용법 + 브랜드 룩

그릭 요거트는 너무 익숙하지만 북유럽에서 온 아이슬란딕 요거트 '스키르'는 또 뭐냐. 그릭 요거트와 이 아이슬란딕 요거트의 차이점과 활용법을 알아보자 ! 스키르 요거트 (Skyr) 노르웨이에서

fastuces.tistory.com

다이어트 중에 달달이는 너무 땡기는데 지금까지 해온 노력이 아까워서 시판 제품은 도저히 사 먹기 힘들 때, 착한 칼로리와 엄청난 단백질 함유량으로 무장한 스키르로 치즈 케이크를 만들어보자. 일반 요거트 케이크와는 달리 심지어 밀가루도 안 들어가는 이 버전을 프랑스 인터넷에서 레시피를 처음 보고는 과연 이게 케이크처럼 될까 싶었는데 의심병 환자도 아닌데 괜히 속고만 산 사람처럼 굴었던 걸로.

 

크림치즈가 듬뿍 들어간 치즈 케이크와 아주 똑같을 수는 없지만 오븐에서 익은 스키르 특유의 쫄깃쫄깃한 질감이 은근히 매력적이고 뭣보다 그릭 요거트보다도 유지방 성분이 낮아서 죄책감 없이 마음껏 먹을 수 있다는데 이 정도면 정말 너무 훌륭하고도 남는다. 거창하게 베이킹이라고 부르기도 민망할 정도로 재료만 섞어서 오븐에 넣어두면 되는 너무 쉬운 레시피인 것은 덤 ! 항산화 성분을 다량으로 함유한 건강한 과일 블루베리도 잔뜩 넣어서 바로 만들어보자 ! 

 

스키르 '치즈' 케이크 만들기         

 

재료  

 

스키르 500 g 
한국산 스키르를 만드는 브랜드 룩트 제품을 직접 먹어보지는 못했다만 부드러운 식감의 마일드와 일반 스키르와 똑같은 꾸덕꾸덕 버전 '띠끄(thick)' 두 종류로 나오는 모양이다. 마일드 말고 띠끄로 선택하면 될 듯 ! 

 

바닐라 슈가 약 7 g 혹은 바닐라 익스트렉 티스푼 1 

 

설탕 30 g 

 

블루베리 약 70 g 

 

계란 2 개 

 

만들기

1. 오븐은 155도에 예열해두고 큰 볼에 모든 재료를 다 넣는 것으로 시작 !  

2. 뭉치는 곳 없이 잘 섞어준 후

3. 틀에 반죽을 부어주고 

사진처럼 파운드 케이크 틀을 써도 되고 작은 사이즈(1호) 원형 케이크 틀을 활용해도 좋다. 하필 유산지가 똑 떨어져서 없이 했으나 틀 내부에 유산지를 넣고 구우면 나중에 꺼내기가 훨씬 수월하다

4. 미리 닦아서 물기를 빼준 블루베리를 군데 군데 박아주고 미리 예열해둔 오븐에 넣어 약 45분 - 1시간 동안 구워주면 완성. 

굽는 시간은 오븐 사양에 따라 차이가 있으니 40분이 넘어가는 시점부터는 겉면이 타고 있지 않은지 확인해볼 것 ! 중간에 보면 계란찜처럼 부풀어오는데, 역시 계란찜처럼 알아서 가라앉아주니 놀라지 마시길. 가운데 부분에 칼을 넣어봤을 때 반죽이 묻어 나오지 않는 푸딩 같은 제형이면 완성이다. 

 

오븐에서 바로 나오자마자 먹지말고, 무조건 차갑게 먹어야 맛있다 ! 뜨거울 때 먹어보면 달달한 계란찜같다 한 김 식힌 다음 쿠킹 호일로 잘 감아서 냉장고로 직행시킨 후, 완전히 차가워지면 블루베리 몇 알과 예쁘게 접시에 올려 먹으면서 다이어트에 지친 몸과 마음을 달콤하게 힐링해주자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