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유럽 이야기/초간단 레시피

아스파라거스 활용 다이어트 레시피 : 아스파라거스 & 크림 오븐 구이(feat. 리코타 치즈 or 스키르)

by stanojeka 2021. 3. 11.

아스파라거스 & 크림 오븐 구이  

다양한 효능을 가진 아스파라거스에 착한 치즈의 대명사 리코타 치즈나 그릭 요거트보다 더 라이트 한 아이슬란딕 요거트 스키르까지 올려서 맛은 잡고 칼로리는 낮춘 건강한 아스파라거스 요리를 만들어보자. 쉽다 ! 맛있다 !  

 

 

가격은 살짝 불친절하지만 몸에도 좋고 민둥한 초록초록 맛도 매력적인 아스파라거스는 다 좋은데 그냥 데쳐서 먹는 것 말고는 딱히 뭘 해 먹어야 좋을지 모르겠는 게 문제. 그럴 때는 낮은 칼로리를 자랑하는 리코타 치즈나 그릭 요거트보다 훨씬 단단한 제형의 아이슬란딕 요거트 스키르 (Skyr)로 만든 간단하고 라이트한 크림을 올려 오븐에 구워낸 '아스파라거스 & 크림 오븐 구이'에 도전해보자. 손님상의 그럴듯한 전체 요리로 서빙해도 좋고 스테이크 등의 메인에 곁들일 사이드 디쉬로도 아주 좋다. 

 

리코타, 스키르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아스파라거스 효능, 손질법 등은 아래 링크에서 ! 

http://fastuces.tistory.com/50

 

리코타 치즈 먹는 법, 마스카포네 치즈와 차이점, 영양 성분, 보관법 : 알고 먹는 이탈리아 치즈

담백하고 깔끔한데 칼로리까지 낮은 착한 치즈 리코타, 더 맛있게 먹어보자 ! 리코타 치즈 (Ricotta) 우유 혹은 염소젖으로 만든 이탈리아산 하얀색 치즈. 로마 제국 시절부터 리코타 치즈가 존재

fastuces.tistory.com

http://fastuces.tistory.com/145

 

아이슬란딕 요거트 스키르(Skyr) : 영양성분, 칼로리, 그릭 요거트와의 차이점, 활용법 + 브랜드 룩

아이슬란딕 요거트 스키르 (Skyr) 완전 정복 그릭 요거트는 너무 익숙하지만 북유럽에서 우리나라까지 찾아온 아이슬란딕 요거트 '스키르(Skyr)'는 또 뭐냐. 그릭 요거트와 이 아이슬란딕 요거트의

fastuces.tistory.com

http://fastuces.tistory.com/230  

 

아스파라거스 효능, 그린 / 화이트 아스파라거스 차이점, 고르는 법, 손질, 보관법

아스파라거스 효능, 색깔별 차이점, 고르는 법 + 보관법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얄쌍하고 길쭉한 채소 아스파라거스. 칼로리는 낮은 대신 다양한 영양 성분을 보유한 아스

fastuces.tistory.com

아스파라거스 & 크림 오븐 구이

재료

2인분 기준 

 

 

 그린 아스파라거스 약 400 g

 

리코타 치즈 혹은 아이슬란딕 요거트 스키르 약 150 g
리코타를 쓰면 특유의 치즈 맛, 스키르는 리코타 버전에 비해 신 맛이 더해진 맛이 난다. 칼로리는 스키르 쪽이 훨씬 낮은 편. 취향대로 선택하시길 ! 

 

샬롯 양파 1개 혹은 중간 사이즈 일반 양파, 자색 양파 1/4

 

방울토마토 5,6 개  
재료 샷에는 방울도 일반 토마토도 아닌 어정쩡한 사이즈의 녀석들이 등장했는데, 방울토마토를 쓰는 게 보기에도 훨씬 예쁘고 먹기도 좋다.  

 

잣 약 30 g

 

소금, 후추 약간 

 

 

만들기 

1. 아스파라거스를 깨끗히 행군 후 밑동의 옅은 보라색 부분을 제거해준다. 

2. 넉넉한 냄비에 티스푼 하나 분량의 소금을 넣은 물을 넣고 팔팔 끓인 다음, 사진처럼 뾰족한 윗부분은 물에 잠기지 않은 상태로 약 5, 6분간 중강불에서 데쳐준다. 이 시점에서 오븐은 200도로 예열 시작 ! 

아스파라거스 두께에 따라 데치는 시간을 가감해서 너무 푹 삶지말고 적당히 아삭아삭한 알단테로 익혀낼 것. 

3. 작은 볼에 리코타 치즈 혹은 스키르를 넣고 잘게 자른 샬롯 양파나 일반, 자색 양파를 넣고 잘 섞은 다음 소금과 후추로 딱 맞게 간만 하면 크림소스는 이미 완성 ! 

4. 데친 아스파라거스를 건져서 오븐용 그릇에 평평하게 올려준 후 

5. 아스파라거스 위로 미리 준비한 크림을 올린 후 반으로 자른 방울 토마토와 잣을 무심하게 툭툭 올려준다. 

6. 오븐에서 약 15분간 구워내면 완성. 이제 퍽퍽 먹어도 칼로리 걱정할 필요도 없는 라이트하고 따뜻한 크림과 아스파라거스의 환상적인 콜라보를 즐기는 일만 남았다 !     

  

반응형

댓글